진순님의 뜨락

ㅎㅎ 가을걷이 했답니다.

무명_무소유 2008. 11. 24. 15:19

 

제주도 백년초 어린 잎 한장을

4년전에 지인에게 얻었어요.

가시가 겁나 마당에서 월동 시키며 4년을 뒀더니,,,

음마야~~웬걸요,,어제 수확해 보니 일케 많았어요.

소쿠리가 양손 벌려 잡을 정도면 잎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짐작 가시죠,,ㅎ

 

함 보세요,,한장이 제 손바닥 두장을 맞붙여야 됄정도에요.

어제  가시 훑어 내느라 혼났어요.

백년초가 비타민도 많고 칼슘 성분도 있고,,암튼 좋은 것 다 열거하기가 힘드네요.

씻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루 쫌씩(많이 먹으니 배아픔) 요쿠르트에 갈아 먹으려구요.

참! 피부에도 좋다니,,,진순네 나중에 봄 피부 기막힐겁니당,,,ㅋ

 

마당에 있던 유자 땄어요.

크기 함 보시라구 손가락으로 올렸더니,,에구 수전증이 발동,,,떨렸어요.

 

ㅎㅎㅎ 정물화 같죠.

이제 요걸로 웰빙 유자차 담그려구요.

 

팻트 병에 든 꿀은 사돈네서 보내준 건대요

양봉으로 농사하는 분이 아니고 친척들 나눠 먹으려고 한다고(진품이란 말씀)

요걸루 담급니다.

 

짠~~~요정도 그림이 나왔답니다.

옆에 큰병은 2KG짜리 병이구요,,옆에는 작구요.

그래도 이만함 많죠,,ㅎ

첨엔 며칠에 한번씩 나무숟가락으로 휘저어 줘야해요,,유자 조각이 뜨거든요. 

자~~감기야 와라 ,,올 겨울엔 끄떡 없다구~~~~ㅋ

 

한장이 넘커서,,병 2개를 가리네요.

제 얼굴(진순네 얼큰인데,,) 보다 큽니당. ㅎㅎㅎ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요건요.

ㅎㅎㅎ 유정씨 이슬이(소주)로 착각 마셈~

요것이야 말로 웰빙중에 웰빙 ,,건강식품 중에도 넘 좋은,,,

달맞이꽃 종자유,,,일명 월견초 기름.

자연이 지은 농사 좀 거뒀죠. 

어때요,,올겨울  건강 하겠죠~~~푸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