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순님의 뜨락

섭생 할수 있는 꽃 열매들~~

무명_무소유 2008. 6. 2. 15:16

      구즈베리 ,,,모종인데요,,아직 어리구 제가 접사를 잘 못찍어 가시가 안보이죠,,

   라벤다꽃이  많이 피길래 따뒀어요,,차로 해 마시면 머리 맑아진대서~~~^^

           멀로우 차 아시죠,,,,이 꽃 말려서 끓이면,,,이쁜 색감의 차가 된다네요.

           요즘 꽃 따 모아봅니다,,,쬐끔씩,,활짝 핀꽃을 먹으려 딴다는게 맘이 좀~~~

          스윗브라이어 로즈 라는 유럽야생장미(찔레 같아요.)  혹 들어보셨을라나,,

          어느 CF 에 로즈힙 이라는 열매,,,그게 이꽃의 열매더군요.

          차로 마시면 ㅎㅎㅎ 피부가 고와지고 젊어진다는~~~

          구아바 기른지 몇년되니 올해는 일케 꽃이 몇개 달렸네요..향이 아주 좋다고..

           열매는 아시죠,,,구아바 쥬스로도,,생으로도,,,버릴게 없는 나무라네요~~~

 덤으로 ~~ 비오는 날 전용 ,,삼단짜리 다육이 비닐덮개,,,ㅎㅎㅎㅎ

  옆에서 봄 이렇게~~~~~

  저기 옆 화단가에 보이나요,,우두커니 커피 한잔들고 서성이는

  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