思伺로운 이야기

커피로그리는꿈 협동조합 카페 창업

무명_무소유 2023. 2. 3. 03:27

성동구내 평생교육장인 독서당인문아카데미(2017)와 성동구내 주민센터, 그리고 최근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2022)에서 한수민 교수님께 홈바리스타 및 바리스타교육을 받아온 수강생들이 주축이 되어 봉사단체로 활동했던 "커피로그리는꿈"...

지난해 11월말, 봉사단 멤버 일부가 주축이 되어  "커피로그리는꿈 협동조합" 설립,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건물 1층 카페 수다에 입주 공모 신청, 이후 1개월의 카페 준비 과정을 거쳐 2월 1일부터 임시 개업을 시작했다.^^   (정식오픈은 2월 9일)

성동구 지역경제혁신센터는...
2016년 4월 개관하였으며 현재 수제화 특화사업, 수제화 및 바리스타 관련 취 · 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중소기업체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 성동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관이다.
(펌.성동구 홈피내)

성동구 지역경제혁신센터장님 이하 관계자 분들과 카페 오픈을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한수민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커피로그리는꿈의 기초가 된...
'핸드드립 커피'는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콜롬비아 각 2종을 직접 자체 로스팅하여 판매하며,

'음료'메뉴인 자몽과 레몬차 역시 직접 과일을 구매.손질하여 수제청을 만들어 제공한다.

지인으로부터  직접 공수한 수제꽃차인 국화, 구절초, 메리골드 와  장미꽃잎을 겯들인 비트차도 제공한다.

맨땅에 해딩하듯 시작된 창업. 동업은 금물이라는 룰을 깨고 멤버 모두 '커피'라는 이름으로  처음 접하는 개인사업. 결코 쉽지만은 않은 기류에 올라탔지만 이런저런 열정은 가득하다.

커피로그리는꿈 협동조합은 단순한 영업을 목적으로 한 카페를 넘어 카페를 취업.창업하고자 하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장으로도 활용되며, 공간대여와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들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