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운.단상

차가 내 생명줄을 쥐고 있다???

무명_무소유 2007. 12. 14. 01:58

제 생명 뿐만 아니라 자칫 대형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는 엄청 심각한 문제가 있답니다.

 

제가 몰고 다니는  차가 가끔씩 이상한 행동을 합니다.

예전에는 고속도로 주행 도중에  속도가 갑자기 떨어지는 증세가 여러차례 있었구요.

신호등 앞에서 정지 했다가 출발하려고 하면 아무리 엑셀을 세게 밟아도 앞으로 나가지를 않는 겁니다.

주차장에 세워두었다가 시동을 걸어 출발할 때도 앞으로 나가지를 않았구요.

이럴 때 후진은 너무도 유연하게 잘도 되더군요.

정비센터에 맡겼는데  결론은  < 아무 이상이 없다 > 는것...

 

몇일 전 엔진오일을 교환했는데   왠지 소리가 찜찜하더군요.

그리고는 어제 퇴근하는 길에 신호등  앞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대기중이었는데

갑자기 푸드득 푸드득 거리면서 떨림이 심하고  라이트도 밝았다 흐려졌다, 

판넬에  붉은 표시등들이 동시에 들어왔다 나갔다...

가까운 카센터에 들어가 이틀을 맡겼는데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차라리 어디라도 나쁘면 교체하고 맘 편하게 운전하지... 불안 불안...

그래서 오늘 오후 차를 찾아오다가  조~ 밑에 글에 있는 담배꽁초 던져버린 차를 목격했구요,

퇴근하는 길에도 어제와 그저께와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   주차장에 세워두고  증세가 나타났던

상황을 제연해봤답니다.  <시동을 켜고, <D>상태로 기어를 넣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

 

이렇게 떨림이 심해지면서 엔진이 꺼질듯  소리가 요란스러워 진답니다.

그리고 심하면  표시등(안전벨트, 엔진, ...)이 붉게 표시되었다가 사라지곤 한답니다.

그거는 화면에 잡히지 않았네요.

 

혹시라도 원인이 무언인지  감이라도 잡히는 분은 열려주시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