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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고객을 위한 전자민원 서비스 및 변경사항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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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여 지난 14일부터 55종의 전자민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개인에 대한 6종의 조회서비스만이 제공되었으나 이번 개편으로 개인서비스 30종, 사업장서비스 23종 및 공통서비스 2종으로 확대 제공됩니다.
홈페이지 전자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뱅킹 등에 이용되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개인고객의 경우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사업장고객은 기업공인인증서 또는 사용자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신고ㆍ신청 및 증명서 발급서비스는 자료의 전산처리상 평일 09:00 ~ 20:00 까지로 서비스 시간이 제한되며, 일부 확인이 필요한 업무(연금청구, 과오납금청구 등)를 제외하고 모두 실시간으로 처리됩니다.
한편, 노약자나 시각장애인을 위한 글자 확대ㆍ축소 기능 및 음성안내 서비스를 홈페이지 전 부문으로 확대하고, 민원처리결과를 문자메시지 및 E-Mail로 안내하며,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신청민원의 처리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알기쉬운 국민연금, 서식자료, 자주찾는질문(FAQ) 등에도 검색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아울러 개편과 발맞추어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도 개정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주요 개선사항 1. 전자민원서비스
○ 기존 6종이었던 전자민원서비스를 55종으로 대폭 확대하여 제공 - 자동이체, 급여청구 등 신고 및 신청 서비스 20종 - 가입증명, 보험료 납부증명 등 증명서 발급 서비스 11종 제공 - 보험료 고지내역, 연금지급내역 등 조회 서비스 24종 - 기존에는 없던 사업장에 대한 서비스 23종을 제공하여 업무편의 도모
2. 고객편의서비스 확대
○ 음성 및 글자확대 서비스 - 노약자나 시각장애인의 홈페이지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한 글자 확대?축소 기능 및 음성안내 서비스를 홈페이지 전 부문으로 확대
○ 마이페이지, 처리결과 SMS(휴대폰 문자서비스) 및 E-Mail 통지 - 고객 자신이 쓴 글과 민원신청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마이페이지?서비스 제공 - 민원처리결과 등을 SMS(휴대폰 문자서비스)나 E-Mail로 통지
○ 검색 기능 강화 및 팝업 관리 - 자연어 검색,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 등 검색기능 강화 - 메인화면에서 팝업창이 뜨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만 팝업을 볼 수 있도록 팝업존 구성하여 관리
○ 회원 비밀번호 찾기 방법 다양화 - 회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비밀번호 찾기를 회원등록정보로 찾기, 공인인증서로 찾기, 휴대폰 인증찾기 등 5종으로 확대하여 편의 제공
○ 서식자료실 기능 강화 - 사업장의 국민연금 담당자들이 자주 찾는 각종 서식을 유형별로 카테고리 구성 및 검색기능 제공 - 서식파일은 한글과 MS워드 서식 두 가지 종류 및 작성 예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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