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운.단상

자동차 정기검사 현장

무명_무소유 2007. 3. 10. 23:23

아시죠~ 자동차 정기검사...  새차는 5년 뒤... 그담부턴 2년마다  ...

 

예전에는 검사를 지정 업소에 가야만 했는데, 개인이 직접 가면 저렴한 대신...

OK 사인받기가 쉽지 않았다고 하죠. 그래서 검사 대행 업체들이...

그리고 제가 첨 받아봤을 때는  차주가 직접 핸들을 잡고 검사장으로 들어갔었죠.

오늘 가본 곳은 직원들이 일체 점검과정을 밟아주더군요. 그리고 요목조목 자세한 설명도...

제 차는 이미 검사 완료되고 없습니다. 

 

참 저는 작년에 이사를 하면서  자동차 번호를 새로 받았는데, 보험가입 여부도 필히 확인하더라구요.  

저처럼 현재의 차량번호와 보험가입된 차량번호가 일치 않는  경우는

보험가입증서를 가져가시면 조금 더 빨리 처리된답니다.

 

저는 검사소 사장님께서 친히 보험사 검색하여 연락까지 해주시고, 정정신고도....

그리고 바로 확인서 팩스로 받아주시더군요.

 

저는 개인 검사소에 가서 검사를 받았구요. 

소요 시간은 약 20분 정도, 비용은  배출가스 검사까지 58,000냥.

물론 검사소가 먼 경우 가까운  정비업소에 대행 의뢰를 하셔두 되구요.

비용은 쪼금 더 쓰셔야 합니다.  시간도 물론 쩜 더 소요되겠쬬.

 

요건....  과부하나 브레이크 작동, 스파킹(?) 어쩌구 저쩌구... -.-; 

 

 

라이트 위치 점검해주는 기계도 있었는데 미처 찍지를 못했습니다.

사팔뜨기 된 라이트를 좌우상하 바로잡아 주는데 기계의 눈금이  조정키에 따라 왔다뤼 갔다뤼...

 

요건 배출가스 검사입니다.   매연 및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케이블을 연결하여 기계로 체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