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야기

벌레잡이식물세상... 실전 정보가 가득~

무명_무소유 2007. 7. 13. 01:31

벌레잡이식물세상 : http://cafe.naver.com/goggh/3036

 

중딩되는 시간이 임박하다 보니 ;; 귀차니즘이 생겨서 ;; 뽀또�� 처리 안하고 그냥 올립니다.

 

 먼저 식물을 준비하고~ 오우~ 

 

 

그 다음에 화분을 준비하세요~ 
 

알보 자를 가위


 

발근제도~ 준비가 다 �瑛만� 시작해볼까요~

 

일단 2마디나 3마디를 자르는데 저는 그냥 2마디 합니다.
 
싹둑 자릅니다~


 

이렇게 잘립니다~


 

그럼 수분이 날라가는걸 막기위해서 잎을 3분의 1만 남겨놓고 저는 자릅니다. 
그리고 발근제를 묻히기전에 물로 얇은막을 형성합니다.
물도 준비물인데 까먹고 사진 못 찍었어요~
 

그 다음 발근제를 골고루 묻힙니다~ 잇힝~♡

 

그리고 꽃습니다~

 

 
 
자~ 완성 된 모습~ 저는 습도를 유지하고 햇빛을 한층 더 차단하기위해 이케 했습니다~
 
발근제 없이 해도 됩니다. 흐졉한 자료 보시고 따라하시면 성공 좀 하실거에요~
 
그리고 꺾꽃이 할때 꼭 지켜야 하실것들.
 
1. 절대 햇빛을 보여주지 마시고 밝은그늘 정도에 두세요.
 
2. 절대로 저면관수하지 마시고, 하루나 이틀에 한번씩 꺾꽃이 한 게 흔들리지 않게 물을 살살 푹 주세요.
 
3. 꺾꽃이 한 게 뿌리가 나고 잎이 3장정도 날 때 까지 그 환경이 변하게 않게하세요.
 
4. 꺽꽃이 한 게 뿌리가 날때까지 절대 흔들리지 않게 해주세요.
 
5. 절대 뽑지 마세요.
 
6. 습도를 높게 해주세요.
 
제 경험담이구요 ㅎ 이러면 될거같네요 ㅎ 알보 꺾꽃이 성공했으면~
 
네펜(dbwpgkwpgk)

세상을 행복하게 살아갈려는 14년생 네펜입...